경제외교 활용포털

본문바로가기

바이두, 징동과의 미팅…중국진출 가시화 (중국 경제·무역 파트너십 2017.12)

상세테이블
경제사절단명 중국 경제사절단 및 경제·무역 파트너십
기업명 이스트엔드
파견기간 2017.12.13 ~ 2017.12.16



스타트업 상담회장 비즈니스 포럼장에서 기념 촬영


안녕하세요, 저희 ㈜이스트엔드는 패션이커머스 전문업체로 브랜드 M&A 및 자체육성을 통해 온라인 멀티브랜드를 운영 전개하는 글로벌 패션기업 입니다. 경제사절단 참석은 이번이 처음 이며 ‘대한상의주최 포럼’과 ‘K-Startup Summit’ 두 가지 일정에 참가하였습니다.


대한상의포럼은 국내10대그룹 주요 총수들이 전부 참석할 만큼의 규모 있는 행사였으며 최근 사드배치로 소강된 한-중 경제관계를 회복하고자 하는 정부의 의지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이튿날 K-Startup Summit은 저희 ㈜이스트엔드 포함 미리 선정된 국내 유수의 스타트업 업체와 중국 VC간 사업모델공유 및 투자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였습니다. KOTRA단원분들께서 이번 행사를 위해 VC선정부터 사전조사, 미팅주선까지 물심양면 도와주셔서 허례허식 없이 실제 비즈니스 진행에 대해 빠르게 대화를 이끌어 나갈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저희 이스트엔드는 ‘바이두’, ‘징동’과 같은 중국을 대표하는 이커머스 업체부터 중국정부관계자에 이르기까지 다앙햔 미팅을 통해 중국진출을 가시화 하였으며, 한국 복귀 후 해당업체와 세부사항을 논의중입니다.


국가단위의 큰 행사였던 만큼 너무나 고생해주신 그리고 좋은 기회 마련해주신 ‘대한상의’와 ‘KOTRA’ 관계자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SNS 공유하기
URL을 누르시면 복사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