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외교 활용포털

본문바로가기

베트남 업체의 저녁 초대와 공항 에스코트까지~ (베트남 비즈니스 파트너십 2018.3)

상세테이블
경제사절단명 베트남·UAE 경제사절단 및 비즈니스 파트너십
기업명 폭스트론
파견기간 2018.03.22 ~ 2018.03.27


비즈니스 포럼장에서 기념 촬영 비즈니스 파트너십에서 바이어와 상담 진행하는 모습


저희 폭스트론(주)은 닥터펠로(Dr.pelo)라는 브랜드로 천연원료와 특허기술을 이용해 다양한 헤어고민을 해결하고자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 생산하고 있는 글로벌 헤어 토탈 솔루션 컴퍼니입니다.


우선 금번 KOTRA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한 한-베트남 비즈니스 파트너십 상담회 및 비즈니스 포럼을 준비하시고 진행하시느라 수고해주신 모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사실 해외 바이어 발굴에 대한 어려움이 많았던 중소기업의 입장에서 이번 KOTRA에서 베트남에로의 사전 기업수요를 파악하여 파악한 수요결과 리포트를 또 꼼꼼하게 작성해서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게 해 주셔서 해외시장에 신규 진입하여 시장 개척하는 기업으로써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현장에서 바로 계약이라든지, MOU 체결이라는 실질적인 성과를 바로 만들진 못하였지만 베트남시장의 잠재력과 아세안 허브로써의 베트남의 입지를 확인할 수 있었고 현장에서 상담했던 바이어 두 업체로부터 저녁 초대와 함께 공항까지 에스코트도 받아 즐겁고 편안하게 귀국했던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현재 두 바이어 업체와는 샘플 테스트중에 있습니다.


이후 이번 새롭게 KOTRA 사장으로 부임하신 권평오 사장님께서 함께 하신 KOTRA IKP 세미나실에서 있었던 한-베트남 비즈니스 파트너십 사후간담회에서 참가업체의 건의나 애로사항을 들으시고 단발성 지원에 그치는 게 아니라 지속적으로 후속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중소기업의 입장에 서서 해주신 말씀들과 향후 KOTRA의 경제사절단 참가기업에 대한 맞춤형 지원 및 홍보에 대한 후속지원에 대한 언급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다시한번 금번 한-베트남 비즈니스 파트너십 상담회를 진행하시느라 수고해 주신 KOTRA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SNS 공유하기
URL을 누르시면 복사하실 수 있습니다.